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노의컵 아시나요?

by 트랜디챕터 2020. 7. 29.

상사한테 잔소리가 두렵다.팔로어의 비판도 두렵다.


아이에게 짜증을 내서 자기 혐오.


나는 정말 몹쓸 인간이라니 우울.


 


그런"멘탈 힘들겠다~"을 안고 있지 않습니까?


"분노의 컵의 구조"만 구하면 상대방의 분노를 그대로 받고 상처 입기 쉬운 타입의 사람이라도 편하게 살 수 있게 됩니다.


선생님의 주의나 평가에 연연하지 일쑤다 심약한 소2의 딸도 이 구조를 가르친 직후부터, 평면적인 시점에서 남의 말을 듣게 되고, 위축이 당젱 적어졌습니다!



 

목차 [hide]


1나의 분노의 컵

2A군의 분노의 컵

3분노의 컵의 구조만 알면 혼 낼 것도 두렵지 않다

4남이 화 내거나 비판하는 것이 극도로 무서운 분으로

나의 분노의 컵

イライラのコップ

어젯밤은 재미도 없는 텔레비전을 어쩐지 살펴서 수면 부족이야.


회사에는 그럭저럭 늦었지만 상사의 눈이 왠지 차갑다.


또 클레임 대응에 향카와사된. 왜 매번 나야...


마중 시간에 늦게 되고 당황하고 운전하다가 하마터면 보행자에게 부딪칠 뻔해서 혼 났다.


모모코가 소파에 우유를 엎질렀다.


"그러니까 항상 소파에서는 우유 마시지 말라 하는데!몇번 하게 만들어!빨리 자!"


갑자기 나에게 혼 난 모모코는 "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하지만 나의 짜증은 멈추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화가 폭발했다계기가 눈앞의 모모코이었을 뿐그래서 나의 분노의 원인의 전부가 모모코였던 것이 아니다.


컵 속에 조금씩 흙탕물이 쌓여서 마지막 순간에 넘쳐나는 계기가 된 것이 모모코의 『 우유 사건 』기 때문에 불과하다.



 

A군의 분노의 컵

イライラのコップ

감기 기운이었기 때문에 쉬게 해달라고 점장에게 말하면 자신으로 대체를 찾으려고 해서 결국 출근했다.


이렇게 무리해서 열심히도 시급 870엔.


손님이 포인트다 잊어 버려서 회계 다시 시작하겠다고.방법 모르고 오로 오로 했더니 혀를 찼다.


동영상 보아서 스마트 폰이 저속. 기가 더 사는 것은 아깝다.짜증난다


이제야 업무가 끝나고 왔다면 차가 갑자기 뛰어나왔다.


"이 자식, 어디 보고 운전했어!"라고 외치다.


 


마지막으로 화가 폭발했다계기가 눈앞의 나였다만그래서 A군의 분노의 원인의 모든 것이 나였던 것이 아니다.


컵 속에 조금씩 흙탕물이 쌓여서 마지막 순간에 넘쳐나는 계기가 된 것이 내 『 어디 보고 운전이야. 』 사건이었던 만큼 뿐이다.



 

분노의 컵의 구조만 알면 혼 낼 것도 두렵지 않다

분노의 컵의 구조만 알고 있으면 상대방으로부터 화나는 것이 두렵지 않다.


원래 상대가 많이 모으다던 컵 속에 내가 마지막 한 방울을 쏟아 버린 거니까.


イライラのコップ

 


 


자신이 짜증 나서 상대에 분노했을 때는


"상대가 다 나쁜 것 아냐.원래 제가 여러가지로 많이 모으다고 있구나"라고 자신의 문제인 거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자신의 그 심리 상태를 설명하고"소리 지르고 미안"이라고 사과할 수 있다.


 


상대방이 짜증을 부딪혔을 때는


상대의 분노를 그대로 전용의 자신을 격하 모드에 들어가지 않고


"그 사람도 여러가지 많이 모으다고 있겠지..힘들구나"라고 상대 자신의 문제인 거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섣불리 자신이 상처 받는 것이 없어진다.


 


분노를 터뜨리다"나"는 내 안에 여러가지 많이 모으다고 있다.


그래서 그것은 상대의 문제가 아니라,자신의 문제.


 


분통을 터뜨리고 왔다"상대"도 그 사람 안에 여러가지 많이 모으다고 있다.


그래서 그것은 제 문제가 아니라,상대의 문제.


 


남이 화 내거나 비판하는 것이 극도로 무서운 분으로

나는 원래 엄청난 두부 멘탈로써 타인한테 혼 나거나 비판하는 것이 진짜 정말 못했어요.


하지만 이"분노의 컵의 구조"가 이해가 떨어지면서 남의 비판을 받거나 혼 나더라도 그렇게 낙담하지 않습니다.



미나

"나도 좀 나쁠지 몰라도 근본적으로는 제 문제가 아니라 상대의 문제이야"라고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소2의 모모코도 저나, 학교, 배운 선생님께 주의 받고 혼 날 때마다 꽤 떨어져타입이라 이"짜증의 컵의 구조"를 설명했습니다.


하면 너무 기분이 풀린 듯 얼마 전 내가 "어서 자거라!"라고 화 냈을 때도



모모코

미안한~?


그래도 엄마도 오늘도 여러가지 있었지~수고하지 뭐.


다고 들었어요(쓴웃음)


소2의 모모코라도 『 상대가 화 내고 있을 때는, 자신에게도 문제는 있지만 상대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완전히 이해한 듯 분노에 대해서 들어가게 관찰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상대의 분노를 그대로 받고 상처 입기 쉬운 타입의 사람은 이 분노의 컵의 구조를 알아 두면 좋겠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