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래의문 디지털 0 과 1

by 트랜디챕터 2020. 7. 6.

미래의 문을 활짝 첫 번째 열쇠 0 1 


디지털 디지털 인간의 지능을 당첨되고 일상의 모습이 바뀌고 있습니다. 

두 번째 인간은 더 이상 들을 자연에서 수준만 하지 않습니다. 

인간 스스로 만들어 낸 신속 시대의 전환점이 됩니다. 

세 번째 열쇠 종자 풍요로운 현대인의 식탁 하지만 뭐 전화 10년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보관하고 개발에 운전자가 위기 해결해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네 번째 열쇠 돌연변이 질병의 원인이 전 인류 진화의 중요한 계기가 된다 

이제 인간은 돌연변이에 의해 신발 다가 


다섯 번째 열쇠 에너지를 양은 인간의 끝없는 열방 


이제 인류는 태양에서 지속가능한에너지 의미를 찾고 있습니다. 

다섯 개의 열쇠 여는 과학의 미래 지금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흥미로운 여행이 시작됩니다. 

죽기 전에 꼭 가 봐야 한다는 지구 곳곳에 멋진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히말라야는 사람들 어디라도 가 세계 어디든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면 What'S 순간 이동을 한다 우리는 선택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해서 여행도 문제야 화상으로 떠날 수 있는 디지털 여행 세상은 코드와 듣고 있습니다. 

현대일 거느리고 있는 첨단 기술의 출발 그것은 너무도 간단해보이는 좋아 0과 1 0 과일의 열쇠가 디지털 3 여기 한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그에겐 수많은 신호가 쏟아집니다. 

태양의 가시광선 보이지 않는 전자기파 공기 움직임 땅으로부터 내 친구 사람들이 죽어 봐 무작위로 쏟아지는 무수한 신호들은 흘려 버리면 윗면 신호 1분입니다. 

그러나 신호에 담긴 의미를 적극적으로 해도 갈 때 신호는 의미 있는 정보가 됩니다. 

1시간 꼭 필요한 정보를 있었습니다. 

바로 생존 정도입니다. 

빛의 밝기 로 시간 정보를 알고 바람에 쓰기로 날씨와 계절 정부를 예측한다 불이 신호를 해독해서 사냥감에 위치 인간의 일생 동안 또 세대가 이어질수록 정보는 나날이 축적됩니다. 

인류의 삶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길 잃은 생존전 그 외에도 더욱더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됩니다. 

수많은 신호들을 해독 새로 알게 된 정보들을 있는 기록하고 전달하고 소통 했습니다. 

그 정보를 저장하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디지털이다 현대기술 명령은 디지털화된 정보의 집합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프로 타면 디지털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재미있는 가정을 디지털의 기원을 추적 해 봅시다 세계 러브스토리 로미오와 줄리엣 자신이 남자라면 로미오 줄리엣 시라고 생각해 보기로 하죠 후대에까지 소문이 자자한 러브스토리의 주인공들이 달콤한 사랑의 대화를 속삭이고 이 상황을 과학적으로 표현하면 둘은 서로 음성 정보를 주고받는 중입니다. 

연인의 말 소리 즉 음파의 진동이 내로 전달되는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거죠. 

그런데 사랑에 빠진 연인에게도 하루에 한 번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위기가 있습니다. 

바로 헤어져야 할 수 두 사람의 집은 서로 마주 보고 있지만 1시도 떨어지고 싶지 않은 것이 사랑에 빠진 연인들의 마음입니다. 

정금 시간을 넘기지 않으면은 발걸음이 발급했습니다. 

다행히 부모님이 눈은 피한다고 해 전화도 없는 시절 무슨 수로 연인과의 대화를 이어 갈 수 있을까요 떨어져 있는 음성정보를 나누고 싶은 게 얼마나 이것은 곧 디지털이지 나왔다 있습니다. 

이들에겐 오직 손전등 하나만 있다고 가정에 손전등으로 어떻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까요 허공에 대고 문자를 그리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을까 그러나 이 방법은 별로 효과적인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멀리서 손전등을 휘둘렀을 문자를 알아보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나도 거기 힘들지는 서로 간에 의사소통을 돕기보다는 자체 딱히 아는 원인이 될 테니까요 그렇다면 이런 방식을 어떨까요 등대가 밤 바다를 항해하는 배에게 뱃길과 위험지역을 알려주는 방식 바로 깜빡입니다. 

등대처럼 손전등을 깜빡해서 의사소통을 해 봅니다. 

가가 알파벳 마다 몇 번씩 깜빡거릴 정해서 애인은 1번 비는 2번 씨는 제트는 26번을 깜빡 이길호 규칙을 정합니다. 

손전등을 껐다 켰다 하면 되니까 일단 간편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그리 편한방법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됩니다. 

하와유 라는 메시지 하나를 보내기 위해 손전등을 깜박거려요 할 수는 무료 100 31번 게다가 물음표는 몇 번을 깜빡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요 누군가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까요 지금으로부터 200여 년 전인 1791 미국에서 한 사내아이가 태어났습니다. 

그대 이름은 모스 못 쓰는 예일 대학을 졸업한 후 런던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초상화가로 큰 성공을 거뒀다 가그린 라파예트 장군 조상은 지금도 뉴욕 시청에 걸려 있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그런데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얘기하다 웬 초상화가 얘기 냐고요 바로 이 모스가 당신 통신수단의 해결책이란 모스부호를 구하는 인물이 때문입니다. 

모스 부호는 짧은 깜빡임과 긴 깜빡이 점과 선이라는 두 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교수만 적절하게 조합하면 모든 알파벳 정보를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모습으로 하와유 라는 문장을 표현하려면 물음표 까지 모두 서른 두 번만 깜빡이면 됩니다. 

신호를 부호로 만들어 인간의 수고를 현저히 주신 것입니다. 

간편한 부침개가 그 진가를 발휘 할 때는 급박한 위기 상황에서 입니다. 

1912년 4월 미국 뉴욕 타임즈 5개 게시판에 놀라운 속보가 정해졌습니다. 

영국을 출발한 호화유람선 타이타닉 식물 직전 타이타닉호의 한 기술자가 무선 전시를 통해 모습으로 sos 구조 요청을 보냈습니다. 

캐나다 뉴펀들랜드 11회 무선전신 9개 수신했습니다. 

그리고 뉴욕타임즈에 편집국으로 전달됐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편집국장은 집값 1면 헤드라인을 타이타닉 빙산과 충돌 침몰중 뉴스는 빠른 속도로 전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메시지를 코드와 있기 때문입니다. 

부호 혹은 코드란 사람과 사람 사람과 희게 뚫는 기계 기계설비 정보를 전달하는 체계를 의미한다 모습 검과 선이라는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 이진법 부인 것이죠 방면 후문 뒷면만 나올 수 있는 동전 거 같으니 진부 오는 디지털 출발점입니다. 

그런데 왜 하필 이진 부부가 디지털 열쇠가 된 걸까요 우리애견 이진법 보다 훨씬 더 익숙한 10진법이 있는데 말입니다. 

대부분의 인류 문명이 10호 그 노래 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인간의 손가락이 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평수 십진법으로 수를 절대 불변의 법칙이 아니라 레오 자의적으로 이루어진 일입니다. 

다른 진법을 사용한다면 수를 세는 방법 달라진다 만일 우리의 손가락이 8 개여서 8진법 익숙하다면 7까지 쓰는법은 십진법과 같지만 팔부터 표기법이 달라지는 거 줘 또 만일 우리가 돌고래 여서 두 개의 지느러미만 이용해 숫자를 해야 한다면 수는 2진법으로 새고 표현 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선 오직 0과 1 2 3 숫자 만든 표현하는 방법이 진법에 따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영과 1봉과 오프 너무도 보이는 이진법으로 세상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조금 뜬금없이 수도 있지만 노란손수건 얘기를 꺼내 볼까요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는 교도소 출소 를 앞두고 있다 남자는 아내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만일 자신을 여전히 남편으로 받아 줄 수 있다면 마을 억이나 노란 선수권을 매달아 달라고 하는 것이죠 그러니까 노란 손수건을 매달거나 매달리지 말라고 군도 이진법 형태로 대답을 요구했습니다. 

잠시 생각해보겠다 면 손수건을 바닥에 놔두세요 라고 나 친구로만 지내고 싶다면 파란 선수권을 걸어 두세요 라고 요구하진 않았던거죠. 

결국 남편 대답을 들었는지 기억하시나요 나무엔 노란 손수건 이 한 가득 매달려 있었음 두말할 것도 없이 당신을 사랑하는 남편으로 받아들이겠다는 남편이 이진법으로 걷는 질문에 안에 역시 이진법 형태로 예스런 대답을 해 줬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진법 대답입니다. 

현대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이진법 코드는 바코드입니다. 

바코드에 검은 바탕에 흰 줄이 0과 1의 0과 1로 상품정보를 기록한 것이죠 바코드의 빛을 서면 검은 부분은 적은 양의 빛을 기분은 많은 양의 빛이 안산에서 0과 1의 코드로 바뀝니다. 

또 인간은 우주 어딘가에 있을 매개 생명체와의 소통을 위해서도 이진법 신호를 사용했습니다. 

영과 1천 6백 79개 0과 1로 구성된 코드 이것은 지구에서 매개로 보냄 지금도 미지의 외계생명체가 지구의 메시지를 수신하게 바라며 전파에 실려 우주 어딘가를 떠 다니고 있습니다. 

1600 79 개인형 과일을 가로 이런 색깔 새로 23줄 즉 가로로 긴 직사각형으로 배열하면 다음으로 의미 없는 고양이 나타나지만 세로로긴 직사각형으로 결혼하면 어떤 모양이 드러납니다. 

생명체의 필수적인 다섯 가지 원소 여섯 가지 분자에 화학식과 결합방식 을 보여 주기도 하고 인간 dna 이중나선 구조 인간의 2진법으로 표현됩니다. 

왜 이진법 일까요 그 이유는 외계인의 손가락이 4개 혹은 7개에서 10진수가 아닌 다른 팀도 사용한다해도 가장 간단한 이진법 은 이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2진법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의료 상품정보 외계 보내는 메시지 까지 어떤 정보라도 담을 수 있습니다. 

이진법의 자릿수 비트수를 눌리면 숫자를 넘어 단어 그림 소리를 영화 까지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아날로그 그림의 계절감을 더 할 수 있는 디지털 그림 음악이나 목소리도 디지털 형식으로 녹음 하고요 고화질 디지털 영화 이런 디지털 미디어 들을 이미 우리는 익숙하게 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디지털이 꼭 인간이 인위적으로 구하는 코드체인 것은 아닌데요 우리 몸 세포 안에 있는 dna dna 는 식물의 유전정보를 저장하고 있죠 dna 염기 4종류 아데닌 치맥 사이토신 중 세 개의 연기가 결합해 유전자의 특징을 나타내는 코드가 됩니다. 

즉 dna 는 이론적으로 4 * 4 를 해서 총 64개 아미노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dna 에 저장 방식도 디지털 단지 이진법이 아니라 사진 법으로 만든 64진법 유전 정보를 차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비유하자면 이렇습니다. 

건축 설계 도로 설명해 볼까요 어떤 집에 아날로그식 설계도면은 지우려고 하는 집에 모양과 꼭 닮게 그립니다. 

지도 또한 실제 도시나 나라의 모양 유사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화면에 디지털 방식은 모양을 숫자로 표현합니다. 

처음 저는 모서리에 차표를 표현하고 그 다음 숫자는 동쪽으로 외길이 그 다음부터는 남쪽으로 외길이 이런 식으로 숫자를 쓰면 그 방에 설계도가 완성되는 꺼진 거 켜지면 확실한 정보 하지만 엄밀하게 얘기하면 전구는 꺼진 거 켜지면 2단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순차적으로 밝아집니다. 

미세하게 구글 화면 밝기 단계를 수십에서 수백 단계까지 나눌 수 있죠 숫자 0과 1 사이에도 아는 수가 존재 합니다. 

하지만 디지털은 중간값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좀 값이 있으면 일 없으면 영으로 인식할 뿐입니다. 

중간은 인식 하지 않으면 현상을 자세하게 표현하지 못할 거라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중간을 인식하지 않는 것 이것은 디지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장점이 됩니다. 

디지털은 내면 중간값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확대와 축소가 반복해서 오차가 더이지 않습니다. 

또 디지털은 여러 가지로 신호 변화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신호를 전송할 때 오류가 발생해도 복원이 가능합니다. 

어떤 정보를 연속적인 값으로 나타내는 것을 아날로그 라고 합니다. 

아날로그의 어머 알림 을 뜻하는 그리스 합니다. 

1번에 어떤 정보를 똑똑 끊어지는 분절되어 살 수 있는 스스로 표현하는 것이 디지털이 어머님 뒤트는 손가락 발가락 이란 뜻입니다. 

손가락으로 1 2 수를 세는 것처럼 수를 집 쪽으로 살 수 있는 방식을 아날로그신호의 구성요소를 더욱 세밀하게 나누면 사람의 감각으로는 차이를 구별하기 힘든 디지털 신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이 차이가 있을 뿐 보혈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정보를 표현하고 저장하는 방법 이 아날로그에서 왔습니다. 

디지털의 편리한 때문이죠 그리고 디지털은 인류의 삶의 방식을 크게 닦고 가고 있습니다. 

예술을 즐기는 방식도 바뀌었습니다. 

아날로그 시대는 음악을 듣는 과정부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시간조차 음악 을 의미하는 시간이 좀 했고요 디지털은 원하는 음악 찾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덩치 큰 장비가 없어도 됩니다. 

인간관계의 모습도 바뀌어 갑니다. 

마지막으로 편지를 써 본 적이 마음을 담은 긴 문장을 오랜 시간 공지 주셨고 전해질 며칠 동안에 설렘을 느끼기보다는 짧은 문장을 즉시 주고 친구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깊이까지 깊어졌다고 해서 없겠지만요 읽고 싶은 책 을 찾아 헤매던 과정 되어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무거운 책을 들고 책장을 넘기는 일도 수고스러운 일이 되어가고 있는 건 아닐까요 디지털기기 하나만 있으면 수천 권의 책을 담을 수 있으니까 사람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며 물건을 디지털 기기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그러나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합니다. 

근데 인류가 디지털의 장점에 매료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디지털적인 삶은 시간과 공간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실제 생활에서 가 아니라 화면 속에서 이루어진다 5주 저도 직접 입어 볼 필요는 없습니다. 

클릭 한번 스포츠 한번이면 필요한 정보가 쏟아집니다. 

남태평양 바다에 가고 싶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도 속이는 편리하고 신기하긴 하지만 모든 기술 과학 해산물은 어두운 면을 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디지털 기술을 통해 인간은 어떤 세상을 선택하고 있는 걸까요 우리는 진정 더 자유로워진 걸까요 더 행복해지고 있을까요 디지털이 현대 몸 위력을 받게 된 계기를 돌이켜보자 소통이 어려움을 겪던 여린 로미오와 중에서 이야기해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창문을 통해 사랑의 의미를 사귀고 있었다는 사실을 들킨 연인들에게 특단의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창문으로 좋잖아 집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모습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겁니다. 

서로의 방을 연결한 전선을 통해 모스부호를 보내면 손전등 간편하고 감시의눈동자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은 비밀은 없는 법 이마트 들켜 선을 이룰 수 없을 정도로 한 사람이 아줌마 한 곳으로 이사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보고 싶어요 울지만 말고 방법을 한번 육상 경기 힌트가 있습니다. 

먼 거리를 지치지 않고 전력을 다해 달리기 있는 방법은 여러 사람이 나눠서 릴레이 방식으로 다니는 것이죠 서로 아주 멀리 떨어져 있는 연인 더 수 100KM 밥통에 해당하는 장비와 관리자를 주면 어떨까요 한쪽에서 보낸 메시지를 중간에 있는 관리자가 수신학원 관리자는 다시 같은 메시지를 보내 줍니다. 

두면 아무리 먼 거리라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먼 거리도 사랑을 가로막는 장벽이 될 수는 없는 것이죠 그러니까 중간에 전압을 증폭시켜주는 장치를 만들며 전기 신호를 멀리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건 알아 전자석을 이용한 자동으로 스위치를 여닫는 장비가 있으면 굳이 중국에서의 관리자가 없어도 됩니다. 

사람의 손이 아닌 전류의 스위치를 제어하는 릴레이 장치 이 장치를 이용해서 뭔가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릴레이 를 이용하면 실제로 계산기 속은 컴퓨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먼저 연설을 할 수 있는 회로인 릴레이 계산기에 스위치를 켜 7 - 3 의 계산을 해 봅시다 이진수 0 1 1 1 형태로 3회 1 1 0 1 형태로 스위치를 제어합니다. 

크루저 결과값으로 정부는 0 1 0 0 0 대로 켜집니다. 

10진수로 전화하면 살아 사람이 직접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이 아니라 전류에 의해 제어되는 장비를 이용하면 더 복잡한 계산도 더 빠르게 할 수 있게 돼 125 + 2013에 계산을 해 봅시다 125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기계에서 이진수 내용대로 스위치가 제어됩니다. 

그리고 다시 십진수로 2013을 누릅니다. 

이재선 2013의 이진수 형태로 스위치가 켜지거나 꺼집니다. 

합계 버튼을 누르면 바쁘게 스스로 스위치를 껐다 켜면 서 회로 연산을 난 너희 컴퓨터 결과값으로 1 0 0 0 0 1 0 1 1 0 1 0 1 2 추려내고 10진수로 변하네 2138 이란 결과값을 보여 주는 거죠. 

전쟁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을 붙이겠습니다. 

내포에 사거리를 계산하는 과정은 200 단계 20 시간이 걸려요 풀 수 있는 어려운 문제 같습니다. 

1946년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한 거대한 기계가 만들어졌습니다. 

무게 이십칠분 에 달하는 세계 최초의 전자식 컴퓨터 애니 애니 여기 4탄의 계산문제를 풀어낸 시간은 한 30초 했습니다. 

에니악은 1초에 5,000원에서 350 7번에 곱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를 높이는 비결은 18,000 개의 진공관 진공관은 마치 수도꼭지처럼 전류를 보냈다 나갔다 할 수 있는 장치 수많은 회로의 전류를 온 시키거나 오프 시키는 스위치 역할을 하는 거죠. 

하지만 징거는 엄청난 전기를 먹어 치웠고 열을 견디지 못하고 쉽게 타버리고 냈습니다. 

깨지기도 쉬웠습니다. 

불편한 진공관을 대신하게 존재가 필요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반도체 입니다. 

반도체가 현대 디지털 문명의 핵심적인 역할을 막기 시작한 출발점 그것은 1947년 크리스마스를 이틀 앞둔 어느 날이었습니다. 

미국 대 연구소에서 연구자는 반도체 조각으로 트랜지스터란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반도체를 이용해서 진공관처럼 전류를 증폭시키고 스위치처럼 제거하는데 성공한 것입니다. 

이전까지는 점퍼를 골라내고 증폭시켜 소리가 나오게 해 주는 수도 진공관이 유일했습니다. 

그런데 진공관이 발명된 지 42년만에 저녁 새로운 방식으로 그 기능이 대체 된 것입니다. 

트랜지스터로 만든 수영 라디오가 출시되자 진공관이 어떤 역할을 이 작은 트랜지스터가 모두 대신했습니다. 

깨지기 쉬운 요리 케이스도 필요 없고 뜨거워지는 필라멘트 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1971년 트랜지스터의 스위치 기능을 활용해 마이크로 컴퓨터는 20년 전 진공관으로 만들어 명컴퓨터 만큼의 성능을 뽐냈습니다. 

빌 게이츠는 트랜지스터의 발명의 컴퓨터에 신경세포의 트랜지스터 이제 아주 작게 만든 트랜지스터를 집약해 넣는 집적회로 기술을 1971년 트랜지스터 컴퓨터가 처음 만들어진 당시 2300 소듐의 공연장에 들어갈 사람 수만큼 수용할 수 있었던 지겹게 소리 지금은 13억 중국 인구 전부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무엇이든지 궁금한 사항을 검색하면 순식간에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문자로 입력한 검색어가 0과 1의 전기신 반도체가 집약된 프로세스를 통해 수많은 컴퓨터와 서버로부터 정보를 요구하고 결과를 알려 줍니다. 

현재 우리 일상의 알파에서 오메가까지 반도체가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 찾기 힘들지 컴퓨터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냉장고 TV 자동차 로봇 항공기 위성 선박등 세상은 반도체의 움직입니다. 

그 반도체를 움직이는 열쇠는 결국 0과 1입니다. 

0과 1 디지털 세상 모든 정보는 코드와 됩니다. 

코드만 있으면 아날로그 피아노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브리태니커 백과 더 이상 아날로그식 백과사전을 출판 하지 않고 디지털 백과사전 말을 인터넷상에 공개합니다. 

최근 몇 킬로바이트 나 몇 메가바이트 디지털 서가에 꽂혀 있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기에 저장됩니다. 

현대인들은 이제 손 안의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생활을 일상적으로 영향 디지털 기술은 인간의 부족한 능력을 보안해 주기도합니다. 

통역을 해 주기도 하고 길 찾기 어려워 하는 사람이 목적지를 찾아갈 때 좁은 골목길 까지 안내해 주는 나만의 가이드가 생깁니다. 

현실에서는 경험 하기 힘든 경우 실제처럼 느끼고 비싼 항공권을 사지 않아도 멋진 싸이클 코스를 달리는 실감나는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상력 주차 코드입니다. 

책을 읽고 상상했던 광경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0과 1의 디지털 세상 마음에 드시나요 그거 어떤 사람인가 그것은 그가 어떤 선택을 하는 거로 설명할 수 있을 겁니다. 

인류가 디지털을 선택해 현대문명을 발전 간다는 것은 인류가 어떤 존재인지를 말해주는 것일 수도 있겠죠 인간의 능력을 보완해주는 디지털 기술은 발전되고 있지만 인강 스스로의 능력은 조금씩 꿈과 말을 직접 움직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기능뿐 아니라 마음을 나누고 대화를 하는 정서적인 능력까지도 마셔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기술 현대 인류는 분명 하지만 그 자유는 완전한 자유이기 보다 디지털 기기에 기댄 자유 자유와 속박의 경계선에서 있는 듯한 느낌 돈과 시간이 없어도 여행의 꿈을 당신 이루어지는 디지털 기술 하지만 어쩌면 우리는 평생 모니터 앞에서만 여행하고 디지털로만 경험하게 될 일입니다. 

인류는 거리에서 표현에 제약 정보량이 세요 공유할 수 없는 제약 제약 없는 정보 활용을 위해 자유를 위해 디지털 기술을 진화시켜 왔습니다. 

우리는 지금 디지털 을 통해 어떤 자유를 꿈꾸고 있는 걸까요 

'디지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걸까?  (1) 2020.07.06

댓글